연예인 프로필 / / 2023. 10. 27. 23:12

더크로스 김혁건 프로필 전신마비 레전드 노래영상

더크로스 김혁건 프로필

더크로스 김혁건
더크로스 김혁건

이름:김혁건
출생:1981년4월23일(42세)
신체:179cm.69kg A형
학력:용문고등학교,서울예술대학,경희대학교 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
데뷔:2003년 더 크로스
병역:육군 병장 만기전역
종교:개신교

더크로스 김혁건 전신마비 교통사고

슈가맨 김혁건
김혁건 슈가맨

2012년 3월 26일 오토바이로 귀가하던 도중에 불법 좌회전 차량에 충돌하여 차에 얼굴을 박고 떨어지는 순간 목이 부러지면서 전신 마비가 되었다.

 

사고 직후 경추 손상으로 마비가 온 것을 직감하고 잠시나마 숨을 쉴 수 있을 때 복식호흡으로 구급차가 오기를, 그리고 부모님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그런데 정작 가해자는 가족에게 전화해서 변명하기 바빴다고 한다

 

그리고 한 달 동안 의식을 잃으면서 발생한 욕창으로 1년 동안 일주일에 세 번씩 썩은 살을 도려내는 수술을 받았고 의식을 회복해도 머리나 어깨 아래로는 아예 근육조차도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되었고 결국 경추 손상에 의한 전신 마비 판정을 받았다

김혁건 재활영상 및 근황올림픽

더크로스 김혁건 재활

 "죽고 싶었다. 1여 년 동안 의식은 있었지만 비몽사몽이었다. 몸이 안 움직인다는 것을 알고는 암흑 속에서 살았다.", 특히 더 크로스 멤버 이시하에게는 "휠체어에 앉을 수 있게 된다면 강에 밀어달라"고 말할 정도로 절망에 빠져 있었으니 말 다했다.

어느 날 그가 애국가로 연습을 하던 중 호흡이 매우 부족해 노래를 부를 때 힘든 모습이 보여졌는데, 그의 배를 누르자 그 과정에서 소리가 점점 커졌다.

복식호흡 보조장치의 시초
복식호흡 보조장치의 시초

해당 보조장치를 쓰면 횡경막에 상당한 고통이 동반 갈비뼈에 금이 가고 경련이 일어나며  배에 소변줄을 달고 있어 배를 누를 때마다 그곳에 출혈이 생긴다 노래를 위해서라면 모든 고통을 감내하고 살아갈 이유를 찾았다며 한글자 한글자 다시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김혁건 인스타 -얀-심 레전드 성량<<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